1. 스트리밍(Streaming) 방송
스트리밍(Streaming)은 원래 인터넷에서 음성이나 영상, 애니메이션 등을 따로 저장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기술이다. 그러나 그 의미가 커져 인터넷상에서 음성이나 동영상 등을 하나의 형태가 아닌 여러 개로 나누어 물 흐르듯이(streaming) 연이어 보내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기법으로 누구나 자기 혼자 수신하는 것 처럼 활용된다. 다른 말로 타이쉐어링(Timesharing)이라고도 한다.
콘텐츠가 여러 개로 나뉘어 전송되어 수신단에서 재생하기 때문에 전체 콘텐츠를 한꺼번에 다운로드할 기다림이 필요 없다. 따라서 다운로드 없이 실시간으로 빠르게 콘텐츠의 감상이 가능하다.
그 일례로는 Youtube 방송, Netflix 방송, HBO 방송, Apple 방송, 앞으로 Disney 방송도 하고있다. 문제는 콘텐츠를 누가 많이 확보하느냐에 따라서 흥망이 결정될 것이다.
'TV영상제작 추가 설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카메라 영상의 주사선수와 화질관계 : 추가설명 (0) | 2019.09.21 |
---|---|
영상의 Frame Rate(FPS : Frame Per Second) 선택 : 추가설명 (0) | 2019.09.18 |
카메라의 조리개(Iris), 셔터 스피드(Shutter speed), Gain(ISO) 조정 관계 : 추가설명 (0) | 2018.01.19 |
소니 XAVC, XAVC S CODEC : 추가설명 (0) | 2018.01.02 |
새로운 디지털 시네마 제작용 35mm CMOS (0) | 2017.03.25 |